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인플루엔자 이해와 증상, 치료 및 예방

by 이횾주 2023. 7. 20.

일반적으로 독감으로 알려진 인플루엔자는 매년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바이러스성 호흡기 질환입니다. 전염성이 매우 강하며 경미하거나 심각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며 때로는 입원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. 이 블로그 게시물에서는 증상 , 치료 및 필수 예방 조치를 포함하여 인플루엔자의 주요 측면을 탐구합니다. 독감 시즌 동안 종종 일상 생활을 방해하는 이 일반적이지만 우려되는 상태를 살펴보겠습니다.

인플루엔자 증상 

독감 시즌이 되면 인플루엔자의 숨길 수 없는 징후를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 증상은 대개 갑자기 나타나며 다음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.

고열, 종종 100.4°F(38°C) 이상

강렬한 몸살과 근육통

피로와 쇠약으로 인해 일상 활동을 수행하기가 어렵습니다.

심하고 지속적일 수 있는 마른 기침

인후통 및 코막힘

두통과 오한

이러한 증상은 사람마다 심각도가 다를 수 있음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 경우에 따라 특히 노인 , 어린이 , 면역 체계가 약한 개인과 같은 취약한 인구 사이에서 인플루엔자는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. 귀하 또는 사랑하는 사람이 이러한 증상을 경험하면 즉시 치료를 받으십시오.

 

인플루엔자 치료

인플루엔자는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고 항생제가 효과가 없지만 증상을 완화하고 더 빨리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치료법과 자가 관리 방법이 있습니다. 의료 전문가가 처방한 항바이러스 약물은 특히 조기에 복용할 때 질병의 지속 기간과 중증도를 줄이는 데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. 또한 독감 동안 불편함을 완화하기 위한 몇 가지 가정 요법이 있습니다.

 

휴식: 충분한 휴식을 취하여 몸이 회복되도록 하십시오.

수분 공급: 수분을 유지하기 위해 물, 따뜻한 차 또는 국물과 같은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십시오.

온찜질: 아픈 근육에 온찜질을 하면 완화될 수 있습니다.

소금물로 가글하기: 따뜻한 소금물로 가글하여 목의 통증을 가라앉힙니다.

일반의약품 진통제: 아세트아미노펜 또는 이부프로펜은 열을 내리고 몸살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

 

인플루엔자 예방

특히 인플루엔자에 관해서는 항상 예방이 치료보다 낫습니다. 독감에 걸릴 위험을 줄이려면 다음 예방 조치를 따르십시오.

연간 독감 백신: 자신과 주변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해 매년 예방 접종을 받습니다.

손 위생: 특히 기침이나 재채기를 한 후와 얼굴을 만지기 전에 비누와 물로 최소 20초 동안 손을 자주 씻으십시오.

기침 가리기: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티슈나 팔꿈치로 입과 코를 가리세요.

밀접 접촉 피하기: 아픈 사람을 멀리하고 독감에 걸린 경우 바이러스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다른 사람과의 접촉을 제한하십시오.

자주 만지는 표면 소독: 전염 위험을 줄이기 위해 문 손잡이, 전등 스위치 및 기타 표면을 정기적으로 청소하고 소독합니다.